대동풍수지리학회 풍수컨설팅
비룡망해형 풍수지리 명당 주거지 ‘e편한세상 사하2차’ 10일 오픈
2015.07.13
비룡망해형 풍수지리 명당 주거지 ‘e편한세상 사하2차’ 10일 오픈 [조인스랜드] 입력 2015-07-09 09:50
큰 부자되고, 큰 인물 날 비룡망해형 명당 '사하구 구평택지개발지구'
  
오는 7월 10일 견본주택 공개를 준비 중인 대림 e편한세상 사하2차가 풍수지리상 큰 재물을 얻고 큰 인물이 날 길한 땅이라는 평가를 받아 화제다.
삼성전자, 삼성문화재단 팀장을 역임하고 대통령 신행정수도건설 추진기획단 풍수지리 전문위원을 거쳐 언론에서 다양한 풍수지리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제희 대동풍수지리학회장은 "e편한세상 사하2차는 낙동정맥의 정기가 힘차게 뻗어와 영험하게 뭉친 터로서 배산임수이고, 장풍이 우수해 귀인이 편히 살 낙토(樂土), 명공거경(名公巨卿)이 대대로 큰 부자로 살 터, 큰 수맥이 없는 남향중심 집으로 인생의 결실이 클 아파트”라고 말했다.
현장공사 관계자는 “1년전 공사안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공사장에 항아리를 묻어두었는데 최근에 파보니 그 속에 맑은 물이 가득 들어있었다”면서 “공사를 진행하면서 현장에서 일하면 기분이 맑아지고 기운이 차오르면 땅의 기운이 느껴져 전문가에게 풍수지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고제희 대동풍수지리학회장의 설명에 의하면 백두산에서 출맥해 한반도의 중심 뼈대를 이룬 백두대간은 태백산에서 동해를 따라 남진하는 낙동정맥을 출맥했는데, 사하구 구평동 e편한세상 사하2차는 그 낙동정맥의 끝자락으로 봉화산에서 가지 친 한 줄기의 지맥이 감천항을 만나 지기를 응집한 터이다. 부지에 지기를 공급하는 조종산의 내력은 태백산이 태조산, 금정산이 중조산, 봉화산이 소조산이며 낙동정맥의 정기가 힘차게 뻗어와 영험하게 뭉친 터이다.
또한 e편한세상 사하2차는 봉화산을 베개삼고 바다를 접한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터로 일조량이 우수하고, 통풍이 좋고, 배수가 양호해 재물운이 큰 터이며, 전체적으로 북,동,서의 삼면이 산으로 에워싸인 가운데 남쪽만이 큰 바다로 트인 장풍국의 형세로 생기가 갈무리된 낙토라서 귀인들이 편안히 살 터이다. 태백산에서 몰운대로 이어진 낙동정맥이 봉화산으로 솟고, 이 산에서 몸을 크게 움츠린 지맥이 전진을 거듭한 뒤 바다를 만나 지기를 응집한 땅을 하늘을 나는 용이 바다를 바라보는 비룡망해형(飛龍望海形)은 명공거경((名公巨卿))이 대대로 큰 부자로 사는 터이다.
또한 동쪽에 위치한 천마산은 첩첩산중이 e편한세상 사하2차 쪽을 굽어보는 형국으로 큰 인물이 날 지세이며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큰 수맥이 없는 안전지대다. 더불어, 전 세대가 남향중심으로 배치된 e편한세상 사하2차는 양명한 기가 집안에 가득차 행복과 웃음이 찾아오고 양기가 번성해 결실을 크게 맺을 터이다.

남향위주에 100% 지하주차장 설계
인근 부동산중개소에서는 “신규분양 가뭄지역 이었던 구평지역에 e편한세상 사하1차의 성공분양으로 프리미엄의 단비를 맛보게 된 수요자들이 달라지는 최근 달라지는 구평지구의 주거가치를 실감하고 있는데다 명당이라는 소문이 나 분양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현재 부산 아파트분양가가 3.3㎡당 1000만원대를 육박하는 것을 감안하면 1차보다 더 뜨거운 청약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구평지구 토지조성사업에서부터 아파트분양을 하고 있는 위탁사 복성산업개발 관계자는 “e편한세상 사하2차는 주거 선호가도 높은 판상형과 탑상형을 사선으로 배치하여 동간 간섭을 배제하고 남향위주 설계로 감천만 바다전망과 봉화산 조망세대를 최대한 확보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데크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를 설계하고, 단지 내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교육시스템을 갖추며, 전 평형 4Bay(탑상형 제외)로 서비스공간을 극대화하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을 넓혀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로 완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 사하에 없던 미니신도시의 비전과 대림 e편한세상의 빅 브랜드의 합리적 분양가까지, 많은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e편한세상 사하는 1차 분양기회를 놓쳤던 많은 대기수요자들이 2차 분양 분을 기다리고 있다. 대림산업은 부산 사하구 구평동 구평택지개발지구 e편한세상 사하1차분 1068가구를 완전 분양한 데 이어 e편한세상 사하2차 59㎡ , 74㎡ , 84㎡ 총 946가구 를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2차분까지 공급하면 구평택지개발지구 총 2800여 가구 중 2014가구가 대림 e편한세상 브랜드시티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사하 2차’는 7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7월 22일, 당첨자계약은 7월 27일~29일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 사하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