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풍수지리학회 풍수컨설팅
[서울 서초]방배아펠바움의 실내인테리어와 가구배치
2015.02.11
1.안방

1)현선생님은 1963년 (癸卯) 11월 10일 亥時생으로 본명궁은 감궁(坎宮)이다. 동사명(東四命)으로 양(陽)이고 수기(水氣)를 지녔다. 여사님은 1965년 (乙巳) 12월 27일 巳時 생으로 태궁(兌宮)이다. 서사명(西四命)으로 음(陰)이고 금기(金氣)를 지녔다.

2)평면도와 같이 침대를 남쪽으로 배치하면 침대머리 위치는 방문과 대비 시 감문손주(坎門巽主)로써 생기(生氣) 침대이다. 『양택삼요』에 따르면 ‘부부가 화목하다. 부귀가 있고 재산과 가축이 모두 흥왕하다.’라고 했다.

3)선생님은 수기(水氣)를 지녔고, 진여사님은 금기(金氣)를 지녔다. 따라서 안방은 가급적 금기(金氣)를 지닌 흰색 위주로 인테리어를 한다. 요와 이불의 색깔은 아이보리색이 들어간 것이 좋고, 커튼 색깔도 마찬가지이다.

4)안방 내 욕실은 밤에 찬바람을 일으키니 안방문을 닫고서 생활해야 한다. 또 안방 욕실 내 거울이 더럽거나 얼룩이 져 있으면 질병이 염려된다. 항상 맑고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5)침실은 약간 어두워야 기가 안정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 안방이 남향이라서  밝음이 지나치다. 두꺼운 커튼을 처 밤에 빛을 차단시키면 숙면에 유리하다.

6)안방 내 발코니는 현재 지대가 높은 남쪽의 구릉을 바라보고 있어 소위 ‘배수진을 친 방’이다. 이 경우 재물운을 증대시키기 위해 발코니에 물확을 놓으면 기가 순화되어 길하다. 현재 한 개의 물확이 놓여있고 수련을 키우고 있는데, 같은 크기의 물확을 한 개 더 놓고 수련을 키운다. 발코니에는 물확 만을 놓고 선인장 등 화초류들은 제거해야 좋다.